소비의 80%가 20%의 상위계층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사회는 결코 바람직한 사회는 아닐 것이다. 하지만 그런 윤리적인 문제를 떠나서 현실이 그런 방향으로 변해간다면 기업들은 당장 어떤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도입해야 할 것인가에 관한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고소득층, 상류층을 대상으로 하는
1. 주문자상표 생산(OEM 생산) (4점)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은 주문자의 상표를 부착하는 생산방식이다. 주로 주문자가 생산과정을 직접 수행하지 않으며, 타 제조자에게 의뢰해서 만든 제품에 주문자의 상표를 부착해서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즉, 자사에서 만들지 않고 타사에서 생산한 후 자사
Ⅰ. 서론
일원상 진리는 우주 만유를 떠나서 홀로 존재하는 이법 그 자체가 아니라 우주 만유 속에서 존재하는 진리이다. 우주 만유를 강연히 범주화한다면 천지, 부모, 동포 등으로 분류해 볼 수 있는데, 이러한 場으로써의 우주 만유가 나의 존재의 근원이 되고 그러한 의미에서 恩으로 그 관계의 본
소스 코드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정을 통해 생산된 파생물은 누구나 자유롭게 수정 및 배포할 수 있다. 개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유와 배포에 대한 권한은 그 방식에 따라 다양한 라이선스를 통해 구체화된다.
일반적으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Open Source Software, OSS)는 소스 코드 (Source Code)
원소스 멀티유즈 [One-Source Multi-Use]
마케팅 비용을 상대적으로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장르에서의 성공이 다른 장르의 문화상품 매출에도 영향을 끼치는 시너지 효과를 낸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
Digital Contents
가상의 캐릭터, 가상의 공간
OSMU에 적합한 복합 콘텐츠
영상 + 캐릭터 / On + O
<슬램덩크>는 90년대부터 지금까지 두터운 팬 층을 자랑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작품이다. 작가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그려낸 이 스포츠 만화는 고교농구를 주제로 그 안에서 인물들의 성장과 꿈, 개인의 열정과 우정을 그려낸 소년만화라 할 수 있다. 작품은 농구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문제아
Ⅰ. 일본의 외식산업
1. 1960년대 이전
일본의 외식산업의 원점은 에도(江戶)시대부터 시작되며, 당시의 서민들은 외식으로 스시(すし)와 덴뿌라(てんぷら)를 가볍게 즐겼다고 한다.
일본에 있어서 서양음식점의 탄생은 메이지(明治)시대에 문명개화의 상징으로 이용되었고, 단순히 신기한 것으로
Ⅰ. 개요
자연과학자들은 보편적인 이론개발에 주력하기에 공학자들 보다 조직외부와의 정보공유(학회, 세미나) 및 교환이 자유로운 편이며 또한 더 활성화되어 있다. 이는 앞서 외부와의 많은 비공식 커뮤니케이션망(network)이 형성된 예를 통해서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자연과학자라 할지라도 새로
Ⅰ. 머리말
몇 년 전, 많은 논란이 있었던 미디어법이 국회에서 통과되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우리나라의 미디어 산업 환경에 많은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강력한 영향력을 지닌 미디어 법에는 여러 가지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핵심은 미디어 간의 교차소유 허용이라고
Ⅰ. 개요
멀티미디어라는 개념은 인간의 언어라는 매개체를 사용하여 다자간의 의사를 교환하기 시작하면서 비롯되었다. 그 이후 문자, 출판, 신문 등의 출현으로 정보전달 효과가 급상승했으며, 1990년부터 전화, 사진, 영화, 라디오, TV라는 미디어의 발달로 멀티미디어의 기반이 구축되었는데, 다음과